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넷플릭스 4k 확인 설정 방법] UHD 영화 PC 4K 보기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4k 확인 설정 방법] UHD 영화 PC 4K 보기


[넷플릭스 4k 확인 설정 방법] UHD 영화 PC 4K 보기

자 .. 이번에는 넷플릭스 ULTRA HD 설정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겠다.

나는 예슬이랑 넷플릭시를 가입해서 보고 있고

폰으로도 보고 집에서 스마트TV로도 보고 PC로도 보고 ㅎㅎ

그리고 플스로도 보고 있는데 이상하게 PC로 볼 때 4k가 안되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하고 결국 성공해서 4k 설정 방법을 게시글로 작성하여 공유하게 되었다.

참고로 인터넷에도 많은 글이 있고 넷플릭스에서도 Q&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시작전에 간단하게 내 컴퓨터 사양부터 말하면

인텔 : i9 9900k

그래픽카드 : gtx 1080

모니터 : dell U3219Q

자 그럼 아래는 넷플릭스에서 말하는 컴퓨터 사양 조건

cpu : 인텔 7세대 core cpu (i3, i5, i7) 이상

그래픽카드 : GTX 1050 이상 / 라데온 RX400 이상

모니터 : 4k 60hz (3840*2160) HDCP 2.2 지원

여기서 위 사양보다 떨어지면.. 그냥 UHD 화질 포기하던가 아님 컴터 사양을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여기서 조금 애매한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HDCP 2.2 ..

그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ㄱ ㄱ ㄱ




넷플릭스에서도 같은 말을 하고 있다.

울트라HD 해상도의 모니터가 필요하고

UHD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멤버십이 필요하고

인터넷 속도가 25메가비트 나와야하고

스트미링 화질을 자동 또는 고화질로 설정해야한다.








참고로 디바이스에서 UHD 아이콘이 안나오는 이유는 4k 가 세팅이 안되었던가 아니면 그 미디어 자체가 HD화질이던가 둘중 하나이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설명 ㅎ ㅎ ㅎ

일단 당연 60Hz UHD 모니터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PC에서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지만 윈도우에서는 딱 2가지만 포케이를 지원한다.

Microsoft Edge

그리고 윈도우 10 앱

나는 크롬도 사용하고 웨일도 사용하고 있지만 넷플릭스를 볼 때는 크롬도 웨일도 사용하지 않는다

4k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 10 앱을 실행하는 것이 속편하다.




















그리고 넷플릭스 스트리밍 멤버십은 총 3가지가 있는데

가장 높은 등급인 프리미엄을 해서 월 14,500원을 지불해야지 4k 화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든 세팅이 끝났는데 4k가 안된다면 멤버십이 프리미엄이 맞는지 체크 !





그리고 인터넷 속도가 중요하다.

나는 기가를 사용하고 있어서 약 800메가 정도 나오기 떄문에 문제 없었다.






그리고 화질 설정도 확인을 해야하는데 앱에서는 설정>영상화질 에서 고화질로 선택









Microsoft Edge에서는 계정>개인프로필 더보기>재생설정> 고화질 선택











일단 이렇게 세팅을 완료하고 UHD를 찾아보자









보통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UHD 작품이 많은데

그걸 눌렀을 때 ULTRA HD 아이콘이 나오면 그거은 이제 4k로 시청이 가능한 것이다.




근데 위처럼 한국 드라마나 범죄와의 전쟁 등

일부 영상에는 4k를 설정해도 HD화질이 최고인데 이부분은 어쩔 수 없고

나는 위처럼 세팅을 했지만 ULTRA HD 화질 아이콘이 나오지 않아서 UHD 화질로 보기 위해서 계속 세팅을 했다.















그럼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HEVC 동영상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준다.

아래 링크를 걸어놓았다.

https://www.microsoft.com/en-us/store/p/hevc-video-extension/9n4wgh0z6vhq







참고로 유료와 무료버전이 있는데 .. 나는 무료 버젼이 있는지 모르고 그냥 1200원 결제하고 유료버전을 설치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들이 말하기를 유료로 해야지 된다는 사람이 있고 그냥 무료로 해도 된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나처럼 바로 유로 설치하지 말고 일단 무료로 설치를 해보고 안되면 유로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또 헤매었던 것이 바로 HDCP 2.2 지원 모니터ㅎㅎㅎ

내 모니터가 델 U3219Q인데 4k 모니터지만 델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HDCP 2.2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

그래서 내 모니터가 지원하는지 안하는지 알수 없었는데

사이버링크에서 프로그램을 깔면 내 컴퓨터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었다

아래 링크가 Ultra hd Blu-ray Advisor 프로그램 다운링크

http://www.cyberlink.com/prog/bd-support/diagnosis.do








나 같은 경우는 디스플레이에서 HDCP 2.2 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니깐 4k 가능!!









그렇게까지 하고 넷플릭스 앱을 실행시켰는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에 ULTRA HD 4K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었다.ㅠㅠ

감격 ㅎㅎ 아마 나는 HEVC 비디오 코텍을 설치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내 1200원..ㅎㅎ

사실 집에 U+TV로와 LG스마트TV, 플스4 프로 어떤 방법이든 4k를 볼 수 있었지만

이번에 구매한 컴퓨터에서 넷플릭스 UHD화질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의아해서 계속 설정을 찾았던 것 같다.

돌비 아트모스도 되고 5.1 채널 음향도 가능하니 이제 컴퓨터로도 충분히 넷플릭시를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로 맥북프로를 가지고 있지만 맥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맥이 있는분들이라면 빠른 포기를 하는 것이 속편할 것 같다 ㅎㅎ

이렇게 하고 나니 속이 다 후련하다 굳굳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선 늦더라도 최대한 답변드리고 도움드리겠습니다 :D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