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그 외 후기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 적성검사 그리고 갱신

728x90
반응형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 적성검사 그리고 갱신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할 시간이 왔다..

내는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취득했다 

그리고 까먹고 있다가 운전면허 적성검사기간이 와서

마지막 날 겨우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다녀왔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98-1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전화번호 : 1577-1120 

이용시간 : 09:00~18:00

 

 

두둥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도착 ! 

 

 

 

 

 

일단 대기표를 뽑고 ~ 

 

 

신청서 작성 > 신체검사 > 창구접수 

1종 적성검사 진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와있다.

 

 

 

 

 

나는 사람이 정말 많아서 .. ㅋㅋㅋ 놀랬다.. 

내 대기번호는 1543인데 위에 사진을 보면 1464.. ㅋㅋㅋ 내앞에 약 80명이 대기..ㅎㅎㅎㅎㅎ

일단 대기표를 뽑았으니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체검사를 하러 갔는데.. 사진이 필요하다고 ㅠㅠ

나는 바보다.. 운전면허 갱신하면서 증명사진도 안가지고 갔다..

2층에 가면 증명사진을 촬영하는 곳이 있다.

ㅠㅠㅠㅠ 사진관에서 예쁘게 찍어서 하고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적성검사 기간이 8월 20일 ㅠㅠ 마지막 날이었기 때문에 나는 그냥 2층에서 증명사진을 찍기로 했다. 

 

 

 

 

 

아무 준비 없이 촬영한 증명사진 ㅠㅠㅠ 

ㅋㅋㅋㅋㅋ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왁스라도 바를꺼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증명사진이 나왔고 신청서에 사진을 붙이고 ~ 

신체검사도 받았다. 

 

 

 

 

 

 

 

1종 합격 ~ 

너무 순식간에 검사가 끝나서 정확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시력은 1.2 / 1.2 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체검사 받은 서류를 들고 대기표를 뽑았던 곳에 가서 기다렸다. 

신청서 쓰고 사진찍고 신체검사하니 앞에 대기 번호가 내 앞에 10명으로 줄었다. ㅎㅎㅎ

그리고 기다렸고 서류를 제출하니 내 면허증을 반납하라고 했다... ㅠㅠㅋㅋ

그래도 오랜시간 내 지갑속에서 나와 함께한 명허증인데 갑자기.. 헤어짐이라니 ㅋㅋㅋ

 

마지막으로 사진 한 장만 찍겠다고 했는데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기 전에

사진 찍는 나 같은 사람이 꽤 많다고 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증명사진.. 너무 무섭게 나왔다.

저 증명사진도 중국 여행 갈 때 여권 때문에 급하게 구청 즉석사진기로 찍은 사진 ..ㅋㅋㅋㅋ

모자쓰고 갔다가 갑자기 찍은 사진 ㅠㅠㅠ

 

 

 

 

아 신기한 것은 위 면허증에는 적성검사 기간이 2015.02.21~ 2015.05.20으로 되어있다 

근데 내 폰으로 온 안내문자에는 

 

2015.02.21~ 2015.08.20으로 되어있다 ~ 

아무튼 나는 8월 20일에 운전면허 갱신을 받아서 따로 벌금은 없었다 

 

 

 

 

 

 

 

그리고 면허증을 찾는 곳 ㅋㅋㅋㅋ

저 모니터에 이름이 나오면 면허증을 가지고 가면 된다 ~ ㅎㅎ

 

 

 

 

 

 

 

휴~ 운전면허 갱신 완료 !!! 

 

 

 

마지막 날 겨우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운전면허 갱신을 받았다. 아마 1시간 조금 안걸린 것 같다. 

새로운 운전면허가 조금은 낯설지만 금방 적응하겠지 ㅋㅋㅋ

 

10년 뒤에 운전면허 갱신을 하러 갈 때는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촬영해서 미리 준비해서 가야겠다. ㅋㅋㅋㅋ

조금 오래된 후기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정리하고 업로드하였다.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