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전자기기

삼성 신형 급속 무선충전기 ep-n5100 후기

728x90
반응형

.

삼성 신형 급속 무선충전기 ep-n5100 후기


이번 3월 초에 노트8를 중고로 구매했다.
그래서 전 모델에는 없던 무선충전기 궁금했다.

그래서 구매했다 삼성 신형 급속 무선충전기 ep-n5100
오늘은 약 2달은 가까이 사용한 후기이다

왜 ep-n5100를 선택했냐면
내 스마트폰이 삼성이라서..
그리고 삼성에서 나온 최신 급속 무선충전기라서 ... 나는 선택했다

 

취급주의 빨간 딱지 붙어서
엄청 빠른 택배 속도를 보여주었다 ㅎㅎㅎ

 

 

 

 

 

개봉시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상품?? ㅠㅠ
그래 삼성전자 믿고 가즈아 !

 

 

 

 

wireless charger stand
무선 충전 스탠드 ㅋㅋㅋ

 

 

 

 

급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 제품 및 급속 충전기를 함께
사용하여야 급속 무선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다.
본 제품에 포함된 급속 충전기만 사용하고 콘센트가 있어야 하고 사용 설명서를 잘 읽고 사용하라고 한다.

 

 

 

 

 

디자인이 아주 깔끔하다
fast charge ㅋㅋㅋ 급속 충전이라고 영어로 적혀있다.

 

 

 

 

 

구성품은 금속 무선충전기 스탠드와
급속 충전기 그리고 c타입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다.

 

 

 

 

 

이 모델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나는 그냥 스탠드모양이 좋았다.
그냥 누워있는 것보단 올려 놓기도 스탠드가 뭔가 더 편할 것 같았다.

 

 

 

 

 

 

뒤에는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고
삼성로고가 있다

 

 

 

 

 

모델명이 ep-n5100

 

 

 

 

 

 

c타임 케이블과 급속충전기

모델명은 ep-ta20kbk 
9.0v 1.67A or 5.0v 2.0A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큰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명서
이렇게 촬영해 놓으면 나중에 내가 보기도 편함

 

 

 

 

 

 


그리고 4개월 사용함...

.

손을 많이 탔다 ㅎㅎㅎ
처음에는 참 이뻤는데 ㅋㅋㅋ 손자국이 남는다

 

 

 

 

 

자 그리고 노트8 급속 충전 잘된다.
충전중에는 저렇게 붉은 라이트가 들어온다.
충전이 100프로 다 되면 녹색불이 들어온다.

 

 

 

 

 

스탠드라서 역시 편하다
놓고 문자가 오면 바로 보인다거나
시계는 보기도 편하고 충전을 하면서 영상을 보기도 편하다
그냥 누워있는 무선 충전기보다 나쁜점이 없는 것 같다.

삼성 모델중에 스탠드식도 되고 누워있는것도 되는 모델이 있는데
후기들을 보면 내구성이 조금 떨어지는 다는 말이 있는데
ep-n5100은 그냥 처음에 만들 때부터 스탠드형식이라 아주 튼튼하다


그리고 내폰이 노트8이고
두꺼운 하드케이스를 장착했지만
그래도 충전은 잘된다

 

 

 

 

 

 

누워있어도 충전은 잘된다.
하지만 내 폰은 누워도 대기화면에 시계가 변하진 않는다...
그냥 세워서 두는게 편하다 누웠을 때 대기화면이나 어플이 전환되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다.


자 그럼 이제 단점 가즈아
급속 충전이 된다고 폰에서 나온다. 하지만... 조금 느리다.
급속 충전을 너무 기대했던 것일까..

USB C타임 케이블을 연결하면 정말 빠르게 충전된다.
하지만 무선으로 충전하면 그것보다 느리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케이블 다이렉트 연결 > 급속 무선충전 > 일반 케이블 충전 > 일반 무선충전

잘 생각해보면 그렇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다이렉트 연결이 빠른 것은 어쩔수 없다 ㅎㅎ
그래서 회사 일을 하다가 폰에 베터리가 없고 급하게 나가야 한다면
잠깐이라도 케이블에 연결해서 충전을 한다.
그게 아니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그냥 무선 충전을 한다.. 
상황에 따라서 무선충전과 다이렉트 충전을 하는데..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생각도 들고 ㅎㅎㅎ
그래서 어느때는 그냥 케이블 연결해서 충전만 하다가
놀고 있는 무선 충전기를 보면.. 돈도 아깝고 다시 연결해서 무선충전하고 ㅎㅎㅎㅎ
자 그럼 구매할것인가 그냥 케이블에 연결할 것인가 
선택은 개인의 몫이다 ㅎㅎ

사무실에서 쓰고 있는데 그냥 집으로 가져와서
자기전에 올려 놓고 충전하는것으로 써야하는지 고민이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있을 때는 몰라도 난 이미 익숙해져서 없으면 또 불편할 것 같다 ㅎㅎㅎ

 

 

원래 삼성 빠른 무선 충전기 패드 qi 충전 어댑터 갤럭시 s10 s9 플러스 참고 9/아이폰 x xr xs 8/스마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고 

판매처에서 설명한 자세한 상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