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전자기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roborock 강추

728x90
반응형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roborock 강추

자 드디어 작성을 한다.

참고 나는 작년 7월에 이사를 하면서 구매를 했다.

로봇청소기는 무조건 구매를 하고 싶었고 역시 가성비는 샤오미라고 했기에 고민도 안하고 샤오미를 알아봐쓴데

엥 1세대부터 5세대까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었다.

1세대 2세대 한글판 중국판 해외판 ㅠㅠㅠ...

 

출처 : 구글

 

그래서 보니깐 1세대와 2세대가 고급라인이었다.

나는 고급라인을 주문하고 싶었고 그중 최신이라며 최신인 2세대 (1세대에서 물걸레가 추가됨)~

그리고 물걸레 기능도 있는 2세대를 주문하게 되었다.

직구도 있었고 영문판도 있었지만

로보락(roborock)이라는 유통사에서 샤오미를 이름만 변경해서 판매하고 있었다.

즉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중 한글판은 로보락 로봇청소기라는 말씀~!

그래고 한글이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구매했다.

이쯤되면 ROBOROCK이라고 말해야하는지 샤오미 한글판이라고 말해야하는지.. 헷갈린다ㅋㅋㅋㅋ

 

 

깔끔하게 갈색상자에 ~~~~

 

 

 

 

 

roborock 로봇청소기

모델명은 s502-01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가서 놀랐다는 ㅎㅎㅎ

 

 

 

 

 

남자답게 바로 제거 ~~~!!

 

 

 

 

 

설명서도 깔끔한 한글 설명서다 !!! 너무 좋다

샤오미지만 샤오미가 아닌 한글판 로보락 로봇청소기

 

 

 

 

 

물걸레 청소를 가능하게 하는 물걸레와 물통

물통은 하나고 물걸레는 2장이 들어있다.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도킹해서 충전하고

음성도 한국어 ~!! 너무 좋아 ㅠㅠㅠ

내가 지금 사용하는 샤오미 제품이 생각보다 많았다.

CCTV, 워킹패트, 가습기, 공기청정기, 미밴드(지금은 사용안함), 라디에이터~

하지만 여기서 직구로 해서 한글이 안되고 미홈도 지역이 한국이면 안되는 제품도 있다

그래서 중국으로 지역을 설정을 해줘야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 라디에이터, 워킹패드

다행인 것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은 미홈 어플에서 지역을 한국으로 하고

한글로 문제 없이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최고 ~!!!

나는 로봇청소기 이름을 두꺼비라고 지었는데

우리 두꺼비는 일을 참 잘 한다.

 

 

 

 

이사하기 전이라서 아직 짐이 들어오지 않았다.

그래서 테스트로 청소를 해봤는데 굿굿

 

 

 

 

 

일단 테스트로 촬영한 간단한 사용 동영상

영상 마지막 부분에 청소가 끝나고 자동 도킹 충전까지 굳굳

 

 

 

 

 

 

그리고 가장 놀라운 점은 바로.. 먼지를 잘 흡수한다는 것

우리집에 LG A9 청소기가 있다.. 그래서 청소도 자주 한다고 하는데

우리가 청소하면 놓친 그런 먼지를 잘 잡아준다.

사진 촬영 날짜를 확인해보니 구매는 7월4일 위 먼지통 사진은 8월 18일

그러니깐 약 한달 반정도 사용을 했는데 먼지가 이렇게 많이 ...ㄷ ㄷ ㄷ

그리고 우리집에 카페트가 있는데 그 카페트에서 정말 먼지가 어마어마하게 나왔다...ㅠㅠ

자세한 사용 후기는 게시글 하단에 남기도록 하겠지만

정말 만족하며 사용 중

 

 

 

 

 

미홈 어플에서 로봇청소기 설정 스크린샷

청소모드는 최대로 해서 사용하고 있다. 소음이 켜지긴 하지만 그래도 최대

 

 

 

 

 

 

가장 좋은 점은 한글과 한국어 버젼 (여자 목소리) ㅋㅋㅋ

그리고 예약청소 기능인데 지금은 집에 사람이 있으니깐 예약 청소를 설정안했지만

전에는 오후 1시에 시작을 해놓았다.

생각보다 로봇청소기가 느리고 소음이 크다.

사람이 있을 때 청소기를 돌리면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시간을 설정해놓으면 정해진 시간이 자동으로 청소가 된다.

요일 지정가능하고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그래서 집에 오면 우리 샤오미 로봇청소기 두꺼비가 깨끗하게 다 청소를 해놓고 있는 것이다.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혹시 장애물에 걸리거나 무슨 문제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멈추고 나에게 미홈 어플 알람이 울린다.

근데 처음에는 케이블이나 걸릴만한 것들 때문에 이런일이 종종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것에 걸리고 어떤것은 못넘고를 정확하게 확인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그리고 원하는 구역은 진입금지 구역으로도 설정이 가능하다

위에 왼쪽 스크린샷은 지금까지 청소한 기록을 볼 수 있다.

내가 두꺼비를 사용한 시간은

총 2659 분

2391m2

77회 ㅎㅎㅎ

그리고 아래는 청소기록들이 하나하나 나와 있다.

한번 돌리면 보통 30분에서 50분이 안걸렸 것 같다

 

 

 

 

 

 

 

그리고 최근에 돌렸던 맵 ㅎㅎㅎ

주방이랑 베란다, 화장실, 다용도실, 3번째방, 현관은 빠지고

거실과 안방, 두번째방만 청소를 돌린다.

처음에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고

이렇게 맵으로 보니깐 너무 신기했다 ㅎㅎ

내가 작년에 결혼을 하고 이사를 하면서 정말 여러가지를 많이 구매했는데

그 중 가장 잘 샀다고 생각하고 만족도가 높은 것을 뽑자면 로봇청소기다.

다른 로봇청소기는 어떤지 구매를 하지 않아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만족도 즉 가성비는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최고인 것 같다.

만약 결혼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

이게 소리도 시끄럽고 느려도 생각보다 꼼꼼하다

우리가 청소기로 자주 청소를 해도 놓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열심히 청소기를 돌리고 로봇청소기를 돌리면.. 참 신기하게 먼지통에 먼지가 쌓인다.

그러니깐 우리가 놓치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부분을 잡아주니 참 좋은 것 같다.

로봇청소기 돌렸는데 먼지통에 먼지가 없으면 땅을 치고 후회를 하고 비추하겠지만

먼지통에 쌓인 먼지와 머리카락들이 눈으로 보인다.. 이건 부정할 수 없다...ㅎㅎ

그리고 물걸레는 되는듯 안되는듯 하지만 그래도 해놓으면 약하긴 해도 물걸레질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물걸레질도 함께 해준다. 카페트에서 물걸레 때문에 제대로 안될 것 같지만

카페트 증앞모드를 키면 또 잘 된다 ㅎㅎㅎㅎ

화장실 앞이나 주방에 바닥 깔개가 있는데 카페트 말고 그런 작은 것들은 움직임이 있다

그정도는 다시 가서 각잡아주면 되는거라 크게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런부분 귀찮으면 .. 물걸레는.. 그냥 안하면된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Pure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는 쿠팡 구매페이지인데 신제품 S6으로 지금 내가 사용한 로봇청소기 윗버젼이다.

판매처에서 작성한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에 자세한 상품평도 확인 가능하다.

로봇청소기를 알아가는 시간과

어떤곳에서 걸리고 어떤 곳을 못넘 고 적응되는 시간이 조금을 걸리지만

그것만 잘 해결하면 로봇청소기는 우리에게 있어 정말 고마운 제품이 될 것이다.

지금은 집에 예슬이가 있어서 가끔 돌리는 수준이지만

집에 아무도 없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다 ㅎㅎㅎㅎ

참고로 강아지랑 고양이 있는 집은 잘 모르겠다...

애들이.. 분명 스트레스 받을 것 같다.ㅠㅠ

마지막으로 친구가 결혼해서 선물을 사주고 싶다면?

디뷰퍼말고 휴지말고 토스트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말고

조금 더 비싼 제품을 해주고 싶다면 로봇청소기 추천이다. ㅎㅎㅎ

활용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생활이 달라질 것 같다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