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전자기기

맥북프로 터치바 USB 허브 3종 후기 및 단점 (C타입 멀티어댑터)

728x90
반응형

맥북프로 터치바 USB 허브 3종 후기 및 단점  (C타입 멀티어댑터)



자 오늘은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낀 후기 및 단점 ㅠㅠ
그것은 바로 C타입... 

일단 맥북프로 터치바 15인치를 17년 8월말에 구입 아직 사용한지는 1년이 조금 안되었다. ㅎㅎ
맥북에 단점도 있고 장점도 있었지만.. 가장 불편했던 것은 바로 .. USB 포트가 없고 C타입만 4개 달렸다는 것이다.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MacBook pro 15형 구매하고 느낀 후기 작성글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MacBook Pro 15형 후기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MacBook Pro 15형 사실 맥북프로 .. 가격이 조금 높다. 내가 작년에 구매한 것 중 가장 비싼.. ㅋㅋㅋ 2017~2018 지금까지 캐논 80D 부터 플스4 프로, DJI 매빅에어, 삼성 공기

metoonice.tistory.com

 
 



보통 노트북은 USB포트나 인터넷이나 SD메모라 카드까지 바로 넣고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다.
맥북프로도 터치바가 나오기전까지는 그렇게 했다.
하지만.. 터치바 신모델이 나오고 나서 모든 것이 변화되었다. 
이부분에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말한다 ㅠ ㅠ....

내 맥픅프로 터치바 모델에는 C타입만 4개 있어서 메모리카드나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하려면
무조건 적으로 USB 허브 및  각종 C타입 어댑터가 필요하다.
오늘은 내가 구매한 3종 어탭터 후기... 



나는 총 3개의 어댑터를 구매했다.

1. NEXT 9714TC : SD메모리카드, 마이크로SD카드, USB 포트 3개  (온라인 주문 약 3만원대 구매)
2. moshi hdmi  : 오직 HDMI 포트 하나 (가로수길 윌리스 49,000원)
3. moshi 이더뎃 :  이더넷, USB포트 1개 (가로수길 윌리스 45,000원)


가격도 겁나 비쌈...학학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구입했다. 
하지만 가장 안쓰는 것은 이더넷 .. 와이파이만으로 속도가 충분하게 잘 나온다..
ㅠㅠ 아무튼 후기 ㄱㄱㄱㄱ

 

이것은 맥북을 사고 맨 처음 구매했던 ... NEXT 브랜드 USB 허브 멀티어댑터 
모델명 : 9714TC

 

 

 

 

 

음 이쁘게 생겼다..
인터넷으로 구매했고 3만원대에 구매했다.

 

 

 

 

 

모델명 : NEXT-9714TC

 

 

 

 

 

 

간단하게 말하면 멀티 어댑터 ~
SD메모리카드, 마이크로SD카드 그리고 USB 포트 3개

 

 

 

 

 

 

착용한 모습 ...ㅎㅎㅎ
으 지저분하당 ㅋㅋㅋㅋㅋ 하지만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메모리카드 리더기가 있어서 좋지만.. USB 포트도 3개가 있어서 좋지만...

그냥 HDMI 포트 하나랑 기가이더넷 포트랑..
USB 포트 하나~ 그리고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는 그런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단 말이다!!!


 

 

 

 

 

 

ㅠㅠㅠ HDMI 단자가 없어서 구매한 것이 바로 
moshi 브랜드 HDMI단자 어댑터 ... ( USB-C vers HDMI) 
가로수길 윌리스 매장에서 구매했고 정말 미쳤는지 49,000원에 .. 샀다.

 

 

 

 

 

안녕 오만원 ㅋㅋㅋㅋ
moshi 브랜드 로고가 있고

 

 

 

 

 

뒤에는 4k/60 이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해상도 출력이 4k까지 그리고 60프레임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말한다.

 

 

 

 

 

한쪽에는 HDMI 단자가 있고 한쪽에는 C타입  
이걸로 다른 모니터를 연결하면 듀얼로 사용가능하고 미러링도 가능하다.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영상 편집을 작업 할때 15인치 모니터가 작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럼 집에 있는 4k 모니터로 HDMI 연결하면 엄청 크게 작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어댑터에 단점은... 오직 단자가 하나밖에 없다...
USB포트라도 넣어주지 그랬냐!!



 

 

 

 

 

그리고 마지막으로 ..
이것도 가로수길 윌리스에서 구매한ㅠㅠㅠ  45,000원 가격에 
C타입 이더넷 어댑터

 

 

 

 

 

음 설명은 기가이더넷 어댑터라고 .... ㅎㅎㅎ
빠르긴 빠르다 ㅎㅎㅎ

 

 

 

 

 

생긴것은 위 사진처럼 아주 초 간단하게 생겼고

 

 

 

 

 

한쪽에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고

 

 

 

 

 

그리고 애플 맥북프로 터치바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C타입 !

 

 

 

 

 

그리고 이 어탭터는 감사하게도 USB 포트가 하나 있었다.

 

 

 

 

 

ㅋㅋㅋㅋ 그래서 이걸 맥북프로에 연결하고
USB 포트에 멀티 허브를 연결하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하하하 
이렇게 지저분하다... 



랜선이랑 USB포트를 해결할 수 있지만..
메모리카드를 불가능하고 ㅠㅠ 위 사진처럼 어탭터를 가지고 다니던가..
아니면 NEXT USB 허브랑 이더넷 어탭터를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한다. 


 

 

 

 

 

인터넷을 연결하면 무선 와이파이 안잡고 더욱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확실히 유선 연결이 빠르긴 빠르다.
하지만 무선 와이파이로 맥북 사용에 지장은 없다..ㅎㅎ 충분히 빠르다 ..ㅎㅎ
해외가서 혹시나 와이파이 안잡힐 때 랜선 연결해서 작업하려고 구매했는데.. 집에서만 사용하고 있다...
가장 안쓰긴 하지만.. 그래도 USB포트가 있어서 고맙게 느껴짐 

 

 

 

 

 

 

 

가장 많이 쓰는 .... 멀티 어댑터 
참 아쉬움이 많다. 결국 2개는 가지고 다닌다.....
그냥 한큐로 끝낼 수 있는 멀티 어댑터는 없을까?


내 희망 : HDMI + USB 포트2 (하나만 있어도 감사) + 이더넷 + SD메모리카드 + 마이크로 SD카드 
이런 C타입 멀티 어댑터가 있다면... 무조건 살텐데.. 


지금 위에서 내가 소개한 악세사리 3개 가격 합하면
약 124,000원... 근데 3개를 다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
그래서 멀티 어댑터 NEXT 하나만 가지고 다니는데.. 그러다가 꼭 다른 어댑터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럼 집에 두고 나올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함...ㅋㅋㅋㅋ

아무튼 내가 생각하는 맥북프로 터치바 신형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C타입 포트만 4개가 있다는 것.. 그래서 이런 어댑터를 구매해야 맥북을 활용할 수 있다.
전에 모델들 그리고 삼성 엘지 노트북에는 그냥 달려있는 것들이.. 없기 때문에 구매해야하는 단점과
그리고 그것을 매번 따로 챙겨야 된다는 점 ㅠ ㅠ ... 그냥 맥북만 들고 나가고 싶단말이다..
그리고 C타입을 연결하면 ... 엄청 지저분하게 느껴진다는 점....
맥북프로 터치바 모델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을 말하라면.. 위 C타입 USB 포트를 꼭 말해주고 싶다. 

요즘 LG 그램이 눈에 들어오는데
포트쪽만 비교하자면 USB,HDMI, C타입, 마이크로SD 리더기까지..
맥북을 사용하는 나처럼 따로 구매하지도 챙기지 않아도 된다..  요즘 참 별거 아닌데 부러움


ㅋㅋㅋㅋㅋ 지금까지 내가 한이었단 C타입에 대해서 말해보았다. 
여러가지 어댑터까지 돈주고 구매하고... 아무튼 맥북프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지만.. 단점은 존재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런 단점을 알면서도 맥북프로 신형 모델을 구매하는 이유는 ...? 다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한다.
나도 위 단점만 아니면 뭐 잘 사용하고 있으니 말이다 ㅋㅋㅋ  장점도 많지만 오늘은 단점만 이야기함 
ㅠㅠ 다른 누군가에게 이런 단점이 있다고 말해주고 싶었고
그리고 USB 허브 어댑터를 구매하려는 사람에게 내가 사용하고 느낀 정보를 주고 싶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ㅎㅎㅎ

 

나는 그냥 개 호구였음..ㅋㅋ

내가 왜 굳이 .. 매장에서 샀을까..

인터넷보면 정말 좋은 허브가 많이 나왔음 

나는 아이노트 멀티포트 아래 제품 사서 사용중 

곧.. 후기를 올리겠다 ㅠ ㅠ... 

나처럼 여러개 사지 말고 한방에 하나구매르 끝내세요..

 

아이노트 USB C타입 멀티포트 허브 FS-CH55P

COUPANG

www.coupang.com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