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전자기기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MacBook Pro 15형 후기

728x90
반응형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MacBook Pro 15형

 
사실 맥북프로 .. 가격이 조금 높다. 내가 작년에 구매한 것 중 가장 비싼.. ㅋㅋㅋ
2017~2018 지금까지 캐논 80D 부터 플스4 프로, DJI 매빅에어, 삼성 공기청정기, LG 냉난방기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비싼 맥북프로 ㅋㅋㅋ 
 
 
 

 



나도 고민을 많이 했고 결국 구매를 하게 되었다. 
일단 나는 노트북이 한번도 없었다. 

전부터 했던 고민은 간단하다.
1. 노트북이 필요한가 ?
2. 윈도우 vs 맥북 ?


지금까지는 노트북이 있다고 가정을 해도 아무리 가벼워도
가지고 다니는 것이 불편해서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았다.
주변에 노트북이 있는 사람들을 보면 약 50%가 집에서 안가지고 다닌다는.. 말이 많았다.  그냥 집에서만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역시 무겁기 때문에 ㅠㅠ  (대학생 말고 직장인들 ㅋㅋ)
하지만 나는 차가 있기 때문에 .. 어느정도는 해결이 되었다.  
그리고 캐논 80D를 구매하면서 인케이스 백팩도 가지고 다니는 것에 불편함이 크기 없을 것 같았다.
지금까지 노트북을 사지 않았던 점이 조금은 해결되니깐 노트북 구매에 생각이 커지게 되었던 것 같다. 
해외나 국내 여행을 다니면.. 여행 중에서도 업무를 해야할 때가 있다.
노트북이나 맥북이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할 수 있을 때와는 정도가 달라진다. 
노트북만 있으면 사실 사무실이의 업무를 80% 정도는 다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 노트북 구매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두번째는 맥북이냐 윈도우 노트북이냐인데 
애플간지 ㅋㅋㅋ 뭐 그런 것도 없다고 할 수 없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맥북을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다.
영상편집 파이널컷이라던지 간단하게는 아이무비를 크게는 로직까지 사용하고 싶었다. 
애플만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었다. 아이폰이 없어서 그런 점이 더 크게 느껴졌다.  
친구말로는 아이폰과 맥이 만났을 때 시너지는 대단하다고 했다. 
하지만 난 아이폰이 아니다.. 업무 때문에 더 그렇다. 이번에 맥 때문에 아이폰으로 가야하는지 아직도 고민중 ㅠ ㅠ


여기서 결정적으로 구매한 이유는 
부트캠프! 윈도우 설치를 할 수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윈도우를 불법으로 설치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구매에 고민하면서 알아보니깐
애플에서 다른 OS를 설치 할 수 있게 부트캠프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것 !
이점이 가장 컸던 것 같다. 왜냐면 맥북이 아무리 좋아도 윈도우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들이 많다.
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은행 공인인증서에 대한 부분도 그렇고 홈텍스도 그렇고 
하지만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가 되면 그런 문제는 아주 간단하게 해결된다.


그리고 최적화도 잘되어 있다고 친구가 그렇게 자랑했다. 
윈도우 못 쓴다고 자기는 맥쓰면서 답답함을 모르고 살았다고 ㅋㅋㅋ
그래서 최적화가 얼마나 되어 있을까? 라는 궁금함도 있었고
맥os도 사용하고 윈도우도 사용하고 !
그럼 당연 맥북이였다 ㅋㅋ 






ㅋㅋㅋㅋ 일단 MacBook을 선택하긴 했는데 
그리고 또 결정할 것들이 많았다.

MacBook
MacBook Air
MacBook Pro


그래도 영상편집을 하려면 가격이 조금 나가도 
좀 좋은 모델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고 프로로 가기로 했다 

그리고 다음 선택은 
13형인가 / 15형인가 

그리고 15형에서도 
사양이 총 3가지가 있었다.
일반 / 고급 / 최고급 

나는 15인치 고급으로 선택했다
일반 고급 최고급에서도 가격이 많이 달라진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선택할 것들이 있었는데 
프로세서와 저장용량, 그래픽 옵션으로 업그래이드 할 수 있었다. 
프로세서와 그랙픽은 고급으로 가서 딱히 업그레이드를 할 이유는 없었고
저장용량에서 256GB로는 부족할 것 같았서 512GB SSD  추가해서 약 25만원에 업그레이드 했다. 
애플은 ... 참 비싸다 ㅠㅠ.. 



구매하고 필름까지 다 바르고 ~
매직 마우스까지 구매 ~!
그리고 색상은 역시 스페이스그레이 ㅋㅋ
 
 

참.. 애플은 .. 이쁘다 
영화나 카페에서 보면 맥북에서 포인트는 로고에 라이트가 들어오는 것이 참 예뻤는데
이번에 터치바가 적용되면서 로고 라이트는 없어졌다 .. 아쉽

 

 

 

 

 

일단 밝기도 밝고 색이 참 좋다  
내가 주로 하는 것이 외부에서 업무와 영상편집인데 크게 문제는 없었다.
15인치라 화면도 크고 시원시원했다
친구말처럼 최적화가 잘 되어 있었고 정말 빨랐다..ㅋㅋ



아... 최고 단점은......... 
Thunderbolt 3 포트 4개만 있다. 
이 점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USB, 랜선, HDMI, 메모리카드 등 다양한 연결이 다이렉트로 연결이 불가능하다 
전 모델은 아니었는데.. 이번 터치바 모델부터는 이상하게 포트를 Thunderbolt 3 포트 4개만 두고 다 없애버렸다...
그래서 연결을 하려면 애플 정품이나 다른 브랜드에서 악세사리를 구매해야한다...
지만 여기서 또 다른 문제는 그런 악세사리가 윈도우 제품들보다 굉장히 비쌈 ㅋㅋㅋㅋㅋㅋ
없으면 안되니깐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에는 그런 악세사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글을 작성하기로....


 

 

 

 

 

 

그리고 터치바 ~!
일단 친구들이 보면 신기해한다. 
나도 처음에 그랬다 ㅎㅎ
잘 활용하면 좋겠지만 나는 그냥 소리음향 조절과 밝기조절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기능만 사용한다.
이부분은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 사용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다.

하지만 터치ID는 진짜 최고 ㅋㅋㅋ
인식도 좋고 비번 입력보다 터치로 하는 것이 편하긴 하다 

 

 

 

 

 

그리고 매직마우스 2
이쁘다 ... 이뻐 확실하게 이뻐 조약돌처럼 .. 이쁘다 
신기한 기능들이 많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고 지금도 가끔 헷갈린다.
집 회사에 맥이 있고 외부에선 맥북프로 이렇게 사용하면 적응이 금방 되겠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집 메인컴은 윈도우 / 회사컴도 윈도우.. 그래서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다보면 .. 적응이 오래걸린 것 같다


아 단점은 이쁘지만.. 손이 불편하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어느 날 몇 시간 영상편집을 했던 날이 있는데 손이 굉장히 .. 불편하고 아팠다..ㅠㅠ
장시간 사용하면.. 손이 조금 불편하다는 것을 알았다... 일반 마우스가 이쁘진 않아도 편하긴 하다 


 

 

 

 

 

 

 

구매를 했던 날 집 쇼파에 앉아서 라스를 보면서 컴터를 할 수 있던게 너무 좋아서 남겼던 사진 ㅋㅋㅋㅋㅋ
우리집 구조상 컴퓨터를 하면서 티비시청을 할 수 없다. 귀로 듣기만 가능한데 
노트북이 있으니깐 이렇게 컴터를 하면서 티비시청이 가능하다ㅎㅎ

그리고 사용해보니 쇼파에 앉아서 침대에 누워서 공원에서 카페에서
해외에서 제주도에서 호텔에서 어디든 업무공간! 작업장이 될 수 있다. 이부분이 정말 가장 좋았다. 
일 때문에 회사에 가야했고 일 때문에 집에 가야 했는데 이제는 어디서든 가능해서 너무 좋았다. 
역시 노트북에 최고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긴 것은 
애플 15형 MacBook Pro를 구매한 날에 처음 감동 받았던 것은...  참 소소하게 페이스타임 ㅋㅋㅋㅋㅋ
너무 좋아서 사진도 남겼다 .. 정말 대단했다. ㅋㅋㅋ 아이폰 사용자에게 페이스타임은 뭐 당연한 것이지만
내가 아이폰이 없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15인치 큰 화면으로 페이스타임! 손도 아프지 않고 정말 좋았다.




웃긴 것은 파이널컷이 하고 싶어서 .. 구매했는데
어도비 프리미어를 사용하고 있는 내가 파이널컷을 열어보니 ..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 
또 다시 파이널컷을 공부해야하나? 이런 생각도 들고 ㅋㅋㅋ 결국 프리미어cc를 프로에 깔았다...
결국 프리미어로 편집하고 있다... 하하핳ㅎ
하지만 후회는 없다 업무용으로 너무 좋고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ㅋㅋㅋ
맥OS에서 할 수 없는 것들은 부트캠프로 윈도우에서 해결하고 따로 크게 불편한 점도 없다.
맥OS에 잔기능들이 너무 많아서 공부를 하고 적응하는 시간이 좀 걸릴뿐 ㅠㅠㅋ
배터리량이 전 모델보다 조금 작아졌지만 내가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던 것 같다. 
한번 충전해서 나가서 배터리가 0%가 될 때까지 사용한 적이 정말 몇 번 없다.
가격이 조금 나가서 그렇지ㅠㅠㅠ 사실 이게 가장 크다.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이 가격으로 일반 윈도우 노트북을 샀다면??.. ㄷㄷㄷㄷ
정말 고급 노트북을 샀을 수 있겠지만
후회는 없다 맥북 프로로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다음에는 애플 악세사리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야겠다 ... 부들부들 ㅋㅋ


MacBook Pro 15인치 터치바를 구매에 도움을 많이 준 무현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싶다.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