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소니 카메라 하우징]RX100 전용 방수하우징 MPK-URX100A 이젠 수중카메라

728x90
반응형

[소니 카메라 하우징]RX100 전용 방수하우징 MPK-URX100A 이제는 수중카메라 



16.12.02

나는 스쿠버를 취미로 하고 있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그럼 수중카메라가 있어야 하는데 ㅋㅋㅋ 
지금까지는 소니 액션캠 ~ 아이쏘우 등을 사용했다. 물 밖에서는 폰카랑 RX100 MK2
하지만.. 부족한... 수중카메라 ~!!!ㅠㅠ

영상은 액션캠으로 촬영하면 된다. 하지만 사진은.... 액션캠으로 너무 부족하다 ㅠ ㅠㅠ







내가 가지고 있는 소니 카메라 RX100 MK2! 그리고 내 동생 윤철이가 가지고 있는 RX100 MK4
RX100 시리즈 전용 방수하우징이 있지만 소니 정품도 아니고
가격이 최소 70~200만원까지 부담이 너무 많이 되었다. 그래서 그냥 액션캠을 사용했는데.....






*게시글 하단에 자세한 URX100A 동영상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니에서 RX100 전시리즈가 호환되는 정품 방수하우징을 선보였다.
런칭기념 이벤트로 구매하면 베터리까지 하나 추가로 준다는 !!!
그래서 나는 바로 결제 했고 기다렸다.








12월 01일 배송을 시작한다고 했는데 
오늘 아침에 드디어 RX100 전용 방수하우징 MPK-URX100A 도착했다. 꺅!!!!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아침 일찍 도착해서 너무 좋았다 ㅋㅋㅋㅋ






두둥 거래명세서 ~~


일단 방수하우징 MPK-URX100A~
그리고 이벤트 사은품 베터리 NP-BX1 까지 






NP-BX1 배터리는 소니 RX100 시리즈와 소니 액션캠에 사용되는 소니 정품 배터리~
소니 스토어에서 65000원인데 이벤트상품으로 받았다 좋다!!






일단 사은품까지 방수하우징은 잘 도착했다 !!!







자 그럼 열어보겠다!!!







설명서가 너무 많다..
국가별 설명서라.. 같은 내용의 설명서가 5개...










그중에서도 한글 설명서가 있다는 것이 감사감사








생각보다 구성품이 많았다.









정리를 해보면 이렇다






일단 RX100 시리즈에 맞게 장착을 해줘야 한다.





이것은 RX100 ~!










그리고 RX100 마크2 / RX100 마크3  / RX100 마크4 / RX10 마크5는 모두 위에 것을 하우징에 껴주면 된다. !









그리고 렌즈 다이얼링도 하우징을 장착해도 조절할 수 있는데 
고무링은 카메라에 껴주면 된다. 그럼 하우징을 해도 렌즈다이얼링을 조절할 수 있다. 










오링으로 이중패킹! 이번에 나온 MPK-URX100A는 수심 40m까지 들어갈 수 있다 ㅎㅎㅎ
이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왜 40M냐..  소니 액션캠 하우징도 60m인데 조금 아쉽다... 
난 RX100 마크2에 URX100A 하우징을 하고 30m 이상으로 내려가면 안되겠다 ㅠㅠ












그리고 67mm 나사 필터를 사용해서 ~
내가 원하는 필터를 착용할 수 있다.




나는 수중에서 사용할 거니깐 당연 레드필터!!! 
일단 67mm 필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놓은 점은 좋다! 하지만 전용 레드필터까지 들어있었으면 딱 좋았을 텐데  .. 욕심인가
이 부분도 사실 조금 아쉽.. 아짜피 수중카메라로 사용할거고 레드필터가 필수인데 하나 넣어주지.. 따로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소니에선 레드필터가 없다는 것이 가장 아쉽다.. 그냥 내가 알아보고 따로 구매해야 한다. 









생각보다 튼튼한 것 같아 좋았고
옆에 락이 걸려있어서 수중에서 혹시나 하우징이 오픈된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이번 하우징에서 좋은 점은 ! 
RX100 시리즈가 모두 호환되며 카메라의 내장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일단 샀지만 내 RX100 마크2랑 윤철이 마크4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내장된 플래쉬를 비네팅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단 방수하우징 안에서 내장 플래시가 문제 없이 올라온다 







구성품에 들어있는 디퓨저 장착 모습 ~!





디퓨저를 장착 안하고 촬영한 사진과 디퓨저를 장착하고 촬영한 모습
디퓨저를 장착 안했을 때는 오른쪽 하단에 비네팅이 생긴다.  피사체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비네팅은 더 선명해진다.
하지만 디퓨저를 장착하면 플래시의 광량이 퍼져서 비네팅이 없어졌다. 






디퓨저 장착이 잘 안되었다. 그것도 모르고 사진 촬영 ㅋㅋㅋㅋ
아무튼 모양도 이쁘고 튼튼 해보인다. 
무엇보다 소니 정품이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ㅋㅋㅋ





소니 RX100 전용 방수 하우징 MPK-URX100A 동영상도 남겼다. 





오늘 게시글은 URX100A 방수하우징 오픈기!!
방수하우징이 궁금해서 네이버 구글 다 조사를 해봐도 상품에 대한 이야기나 사용기가 없다. 이번에 런칭했으니..ㅎㅎㅎ
그래서 내 글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MPK-URX100A 구매전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자세하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일단 다음주에 다이빙 수영장에서 한번 사용해보고 ~
레드필터 유무도 체크하고 ~ URX100A 방수하우징 사용기를 제대로 올려야겠다 !!!
17년 5월 사이판이 더욱 기다려진다. 쿠쿠쿠




위에 글은 작년에 구입하고 작성했고 아래는 이번 주말에 다녀온 천진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카메라는 RX100 MK4







*글을 작성하면서 소니 코리아에
 어떠한 것도 지원받지 않았습니다. 
제가 직접 소니 방수하우징 MPK-URX100A을 구매하고 느낀 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