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먹고 느끼고

[면목동 냉면 맛집] 사가정 청량리 할머니냉면 맛있게 맵다

728x90
반응형

 

[면목동 냉면 맛집] 사가정 할머니냉면 맛있게 맵다

 

 

오늘 게시글은 바로 면목동 사가정에 위치한 청량리 할머니냉면 ~

사가정역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청량리 할머니냉면인데

그 이유는 청량리에 처음에 생겼고 그리고 나서 사가정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고 있다

30년 전통의 맛 ㅋㅋㅋ 

 

 

참고로 매운 냉면이고 

자주는 아니지만 1년에 1번은 꼭 가는 것 같고 

많이 가면 3~5번정도 다녀오는 것 같다.

 

요즘은 내가 잠원동으로 이사를 가면서 자주 못간다.

이유는 일단 평일에 7시면 문을 닫는다..

그리고 두번째는 일요일은 또 영업을 않한다.

그래서 이사하고 무조건 토요일만 가능하기 때문에 ... 자주는 못갔던 것 같다. 

 

 

아래는 내가 작년에 다녀와서 작상한 게시글
ㅋㅋㅋ 키워드가 면리단길 데이트...학학 

토요일 2시쯤 갔지만 이미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기다리고 있었다. 

이번 토요일 날씨가 정말 무섭게 더웠는데 그래서 사람들이 더 있었던 것 같다 ㅋㅋ

 

 

 

일단 들어가는 약 15분정도 기다렸던 것 같다.

밖의 의자가 있긴 했지만.. 태양빛이 너무 따가워서 기다리는데 힘들었다.ㅎㅎㅎ

 

 

 

 

친절하게 매운 냉면이라고 안내도 해주신다 ㅎㅎ

양념을 덜어 먹으면 조금 덜 맵지만 베이스가 매운 냉면이라.. 맵다 ㅎㅎㅎ

 

그리고 할머니냉면의 특징은 비냉 물냉이 따로 구분이 없다.

냉육수를 함께 주시는데 냉육수를 넣어먹으면 물냉이고 안넣으면 비냉이다 

 

우리는 오래 기다렸기 때문에

그리고 오랜만에 왔기 때문에 둘다 곱빼기로 주문을 했다. 

 

사실 예슬이도 꼽빼기로 주문할줄은 몰랐다;;

 

 

 

 

 

 

 

시작은 뜨거운 육수로 시작한다

입맛을 돋아준다 

 

 

 

 

 

 

 

 

저기 보이는 붉은 양념이... 그 매운 양념인데 

난 덜지 않고 바로 비벼서 먹었다

 

 

 

 

 

 

 

이것은 찬육수인데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신다.

나는 냉육수도 온육수도 한번씩 다 리필해서 더 먹었다.

냉면 때문에 배 부른것보다 육수 때문에 배가 불렀던 것 같기도;;

 

 

 

 

 

 

 

예슬이는 약한모습 ㅋㅋㅋㅋ 양념을 덜어내고 있다.

양념을 덜 수 있게 이렇게 작은 그릇도 하나 준비가 되어있다

 

 

 

 

 

찬육수를 넣고 비비면 물냉 완성 ㅋㅋㅋ

물냉도 양념을 덜지 않으면 매운것은 같다;

 

 

 

냉면을 시작하는 자세 ㅋㅋㅋㅋ 

요즘 냉면 맛집 간판깨기 하고 있어서 사진을 남기는데 

 

을지로에 우래옥 남포면옥 

논현동에 봉산평양냉면, 진미평양냉면, 의정부평양냉면, 대전 사리원본점 등등 

유명하고 맛있다고 하는 냉면 간판깨기 하고 있다.

 

하지만 사가정에 청량리 할머니냉면은 느낌이 좀 다르다.

평양냉면도 아니고 매운냉면 그리고 조금은 특별한 냉면 ㅎㅎㅎ

 

한번 먹으면 ... 한동안 절대 생각나지 않지만

그 시간이 흐르면 자꾸 생각나는 냉면..

 

 

 

난 비냉으로 먹었지만 찬육수가 꼭 필요하다..

이게 없으면 견딜 수 없다 ㅎㅎ

 

 

 

한손에는 냉육수와 

다른 한손에는 온육수 ㅋㅋㅋㅋㅋ

둘다 마시면서 얼얼한 입안을 진정시키고 있다.

매워서 그런가 눈에 눈물도 맺힌것 같다 ㅎㅎ

 

 

 

 

 

와 정말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나게 먹었다.

역시 냉면 그릇바닥을 보아야 맛집이지 ㅋㅋㅋㅋㅋㅋ

 

 

 

 

 

맛나게 먹고 따봉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맵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 ㅎㅎ

 

 

왜 일요일은 안하는 것인가 ㅠ ㅠ

ㅋㅋㅋㅋ 일요일에 했으면 더 자주 갔겠지만 그래도 만족한다..

30년 전통의 냉면 맛집인데 정말 더 오래오래 50년 70년 영업했으면 좋겠다

 

지난주에 먹어서 별로 생각이 안날거라 생각했는데 

사진을 보면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든다..ㅎㅎ

 

자 그럼 다음 냉면집은 어디 ? ㄱ ㄱ ㄱ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