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먹고 느끼고

[논현동 냉면 맛집] 논현동 봉산평양냉면 숨겨진 맛집

728x90
반응형

[논현동 냉면 맛집] 논현동 봉산평양냉면 숨겨진 맛집

오늘도 냉면 게시글

요즘 냉면 간판깨기를 한참 하고 있다.

인스타에 올리면 또 친구나 선후배들이 맛있는 냉면집도 추천해주고 ㅎㅎ

일단 우리집 근처 논현동 냉면 맛집을 다녀왔다.

논현동에도 생각보다 맛집 냉면이 많은데

하나는 바로 진미평양냉면

학동역과 강남구청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17년도에도 내 블로그에 글을 하나 올렸다.

 

[논현동 냉면 맛집]학동역 점심 진미 평양냉면

[논현동 냉면 맛집]학동역 점심 진미 평양냉면 17.04.11 오늘은 거래처 이사님과 학동역에 위치한 논현동 ...

blog.naver.com

오늘은 예슬이랑 나랑 산책하다가 발견한 논현동 냉면 맛집 봉산평양냉면

사실 이집이 위치가 여기가 아니었는데 어느순간 이쪽으로 이사를 했다. 아마 작년에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20년 전통의 평양냉면집이라고 했는데 아마 확장이전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ㅎㅎ

*근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다른 위치에 글이 나오진 않는다...ㅋㅋ

혹시라도 논현동으로 오기전에 위치나 이것에 대한 이야기를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ㅎㅎ

아 참고로 남부터미널에 봉산옥이랑은 다른 곳입니다.

 

 

봉산평양냉면은 논현역 7번출구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지도를 보고 골목으로 들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고

이쪽 골목이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 오피스상권이기 때문에 주말보다 평일에 사람이 더 많다.

나랑 예슬이가 갔을 때는 주말에 다녀왔다

 

 

 

 

 

20년간 한결같이 평양냉면만 고집했다는 ! 봉산평양냉면

이번에 갔을 때가 2번째 ~

첫번째는 예슬이가 가자고 가자고 해서 갔다가 맛집 발견했다며 엄청 좋아했는데

그때는 먹느라고 사진도 남길 수 없었고 이번에는 작정하고 촬영을 했던 것 같다.

역시 평양냉면은 가격이 만만하지 않다.

일단 1만원은 넘어가야 평양냉면이라고 할 수 있다? ㅋㅋㅋ

아무튼 난 비냉 예슬이는 물냉

그리고 만두도 함께 주문

한점시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반접시만 주문

 

 

 

 

 

한쪽 벽면에 싸인도 있었는데 내가 알수 있었던 것은 김경호와 옥주현정도 ㅎㅎ

 

 

 

 

 

 

맛집에 기본은 일단 밑반찬 즉 김치가 맛이 좋다.

진짜 이집 김치 너무 맛이 좋아서 한접시 다 먹고 또 달라고 해서 김치 다 먹었다.

 

 

 

 

 

물냉과 비냉 ~

정말 전통 평양냉면

육수가 끝내주고 심심한듯 맛있는 물냉과

심심한 면을 양념으로 꽉 잡아주는 비냉

 

 

봉산평양냉면은 맛있는데 아직 소문이 덜 난것 같다. 그래서 더욱 추천하고 싶다.

사람이 많아지면 맛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나도 소문나기 전에 최대한 많이 다녀오려고 한다.

 

 

 

 

 

 

 

그리고 평양식 만두

참고로 예슬이가 만두 너무 맛있다고 했다.

우래옥은 전체적으로 맛있고

남포면옥은 한우수육이 고기가 맛있었고

그리고 봉산평양냉면은 바로 이 평양식 만두가 으뜸이었다.

 

 

 

 

 

그리고 내가 갈 때마다 3그릇식 먹는 육수...

이게 맹하면서도 진하고 시원해서 비냉을 먹었던 나에게 딱 맞았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는 겨자와 식초, 고춧가루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된다.

 

 

 

 

 

ㅋㅋㅋㅋ 김치 많이 좋아서 추가로 ....ㅎ

 

 

 

 

그리고 예슬이는 냉면에 있는 오이 맛이 좋다고.. 오이를 추가로 요청 ㅋㅋㅋㅋ

 

 

 

 

 

그렇게 아주 깨끗하게 그릇 바닥을 보고 왔다.

물냉 육수는 내가 다 마셔버렸다.

배가 정말 많이 불렀는데 이게 냉면 때문인지... 육수를 많이 마셔서 그런건지 ㅋㅋㅋ

 

 

 

 

두번째 방문이지만 역시 맛있당 따봉 ㅋㅋㅋㅋ

이집은 분명 더 유명해질 것 같고 소문나기 전에 또 가야지 훗

그렇게 우리의 2020 시즌 냉면 맛집 간판깨기는 계속된다.

다음은 또 어디로 ?ㅋㅋㅋ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