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먹고 느끼고

[논현동 진미냉면] 강남 평양냉면 추천 진미평양냉면

728x90
반응형

[논현동 진미냉면] 강남 평양냉면 추천 진미평양냉면

 

 

전에 면목동 청량리할머니냉면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는데

이번 게시글은 지난주에 다녀온 논현동에 위치한 진미평양냉면!

집이랑 거리가 가까워서 예슬이랑 산책도 할 겸 저녁에 다녀왔다.

종로 을지로에 있는 식당들은 보통 일요일에는 쉰다.

하지만 진미는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일요일에 다녀왔고

평일 점심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실 다니여고 힘들다 ㅠ ㅠ

11시반에 가도 기다림..ㅋㅋ

 

그래서 우리는 일요일 저녁에 다녀왔고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했지만 최근에 티비에 나왔는지 일요일 저녁에도 사람이 많았다;;

 

 

 

아래 링크는 매운 냉면으로도 유명한 사가정 할머니냉면 후기 게시글  

https://metoonice.tistory.com/144

 

[면목동 냉면 맛집] 사가정 청량리 할머니냉면 맛있게 맵다

[면목동 냉면 맛집] 사가정 할머니냉면 맛있게 맵다 오늘 게시글은 바로 면목동 사가정에 위치한 청량리 할머니냉면 ~ 사가정역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청량리 할머니냉면인데 그 이유는 청�

metoonice.tistory.com

 

 

진미평양냉면은 학동역과 강남구청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사실 골목에 숨어있기 때문에 잘 모르면 갈 수 없는 논현동 맛집이고

나도 거래처와 식사로 알게되었는데 맛있어서 예슬이도 데리고 가고 일년에 2번정도 가는 것 같다 ㅎㅎ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사람이 참 많다..

이게 일요일 저녁.. 평일에는 더 많기 때문에 차보다는 도보가 편하다

 

 

 

 

가격표 메뉴판인데 냉면 한그릇에 11000원 ~!

나와 예슬이는 냉면과 비냉 그리고 제육을 추가로 주문했다.

다행인 것은 제육반이라고 해서 반접시메뉴가 따로 있다

2명이서는 제육 한접시 시키면 많기 때문에 2인은 무조건 반접시 추천

 

 

 

 

 

 

20년 장인의 평양냉면

참고로 20년이 엄청 오래된 것 같지만.. 사실 을지로 우래옥은 70년이고 대전에 사리원본점도 70년 ;;

숯골원냉면 60년 ㅎㅎ 20년이 길다면 길지만 평양냉며의 세계에서는 20년은 명함도 못 내민다.

수요미식회도 나왔구나 !?ㅎㅎ

 

 

 

 

 

밑반찬은 신기하게도 마늘이 함께 나오는데 이게 생각보다 잘 어울렸다.

당연한 절임무! 그리고 배추김치까지

참고로 맛집은 맛집인게 무가 너무 맛있다 ㅎㅎ

 

 

 

 

 

제육 반접시 ~!!

2인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인데

야들야들하니 맛이 좋다

하지만 예슬이는 이미 냉면집 입맛이 높아졌다.

전에 먹었던 을지로 남포면옥에서 먹었던 고기가 더 맛있다고 ㅋㅋㅋㅋㅋ

남포면옥 한우수육은 이길 수 없었지만 진미냉면에 제육도 맛이 참 좋았다.

 

 

 

 

 

쌈장만 찍어서 먹어도 맛이 좋구

마늘 하나 올려서 먹어도 맛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식사를 끝나고 미팅이나 약속이 없으면 마늘 추천 ㅋㅋㅋ

 

 

 

 

 

 

평양냉면 비냉과 물냄

 

 

 

 

 

 

 

 

그리고 음미하는 냉면 달인 이예슬씨

 

 

 

 

 

 

 

 

참고로 물냉은 맹한 맛이 있지만 육수가 깊은 맛이 나고

역시 맛이 좋았다 ㅠ ㅠ

 

 

 

 

 

 

 

 

그리고 비냉도 맛이 좋아서 다 먹었다

사진을 보고 기억이 났는데 예슬이는 청양고추를 추가적으로 요청하여 청양고수와 함께 먹었다

난 청양고추를 잘 먹지 못해서 먹지 않았는데 예슬이닌 이렇게 함께 먹으면 더 매콤하고 좋다고 ㅋㅋㅋㅋ

 

 

 

 

 

 

 

이번 냉면 간판깨기 논현동 진미평양냉면도 그릇바닥을 보았고

아쭈 깔끔한 저녁 식사였다

 

 

 

 

몰랐는데 밥블레스유도 나왔구나 하핳ㅎ

 

 

 

 

그리고 미쉐린가이드 !

우래옥도 남포면옥도 모두 미쉐린가이드 등록이 되었는데

진미도 2016 2018 202 이렇게 붙어있다 ~ ㅎㅎ

 

 

 

요즘 냉면을 너무 많이 먹어서 내가 냉면인지 냉면이 나인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냉면 많이 먹어서 좋다 ㅋㅋㅋㅋㅋ

아직 갈 곳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간판깨기는 계속된다 ㄱ ㄱ ㄱ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