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ㅇㅇㅅ커플이야기

경기도 양주 육지장사 템플스테이 데이트 1일

728x90
반응형

경기도 양주 육지장사 템플스테이 데이트


17.05.13



지난 5월 예슬이랑 함께 육지장사 템플스테이를 다녀왔다.

전부터 템플스테이 체험을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예슬이랑 데이트도하고 템플스테이도 하고 좋은 경험일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다.

장소는 바로 경기도 양주 육지장사ㄱㄱㄱ




육지장사는 경기도 양주 도리산에 위치하고 있다.




도착하고 옷을 갈아입고 셀카부터 시작한 우리 ㅋㅋㅋㅋㅋㅋ




이날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 신기하게 우리가 도착하니 비가 오지 않았다.

나도 육지장사를 배경으로 셀카 ㅋㅋ






내가 사용했던 정진방




방은 온돌방으로 아주 심플했다 ㅎㅎㅎ

사실 잠만 자면 된다 




퇴실 시 침구 정리 방법과 공지사항 및 일정표가 벽에 붙어 안내되어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옷을 갈아입은 예슬이 ㅋㅋㅋㅋㅋㅋ





장소를 이동해서 입재식을 했다.

우리 말고도 약 10명이 넘는 템플스테이 체험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함께 입재식을 했다 







입재식하고 물도 마시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는 사진을 찍고 했다 ㅋㅋㅋㅋ 

방금 전까지 비가 엄청 왔던 육지장사 

비가 그치고 안개가 자욱하니 운치 있고 분위기가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슬이 포즈 보소 귀염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절에서 사진을 찍으니 무술 느낌으로 사진을 찍고 싶었다...









치명척인척 사진 찍기 ㅋㅋㅋㅋㅋㅋㅋ





바람이 너무 불어서 머리가 너무 휘날렸다 ㅋㅋ





*_* 생얼 예슬 








육지장사를 배경으로 사진도 우리둘이 셀카도 남기고 











ㅋㅋㅋㅋㅋ 남는게 사진이라며 날씨가 좋았지만 않았지만

우리는 첫날이라서 그런지 사진을 정말 많이 찍었다 











그리고 절에서 먹는 첫번째 절밥

저녁공양 !!!


뷔페식이었고 음식 하나하나가 신선하고 맛이 너무 좋았다.

고기는 없다!! 하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어ㅎㅎㅎ

그리고 신기했던 것이 된장국인데 게맛이 느껴졌다. 하지만 물어보니깐 게는 들어가지 않았다고 했다 신기신기






ㅋㅋㅋㅋㅋㅋㅋㅋ 밥먹고 또 사진 ㅋㅋ

나는 왜그렇게 신났을까 ㅋㅋㅋ 






예슬이랑 저녁공양 끝나고 또 사진 ㅋㅋㅋㅋㅋ










신기했던 것이 저녁공양이 끝나고 나오니 오전에 그렇게 비가 왔었는데 거짓말처럼 해가 떴다.







그리고 다음 일정은 드디어 108배!

108배을 하러 사람들과 함께 법당으로 이동했다. 

ㅋㅋㅋㅋㅋㅋㅋ 태어나서 이런 사진도 처음 찍어봄

날 데리고 법당으로 가는 예슬이 뒷모습










법당은 내가 절에 가면 볼 수 있었던 곳 ! 맨날 밖에서 구경만 했던 곳에 들어가는 것은 처음이라서 신기했다. 

108배에 대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정말 너무 좋았다.

명상하면서 108배 ~ 스트레스 해소도 되는 것 같았고 운동도 되는 것 같았다.

생각보다 108배는 금방 끝이 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8배를 끝내고 기도하는 예슬양









그리고 다음 일정은 효소선차 체험 




그리고 쑥뜸 ㅎㅎㅎ




쑥듬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쑥뜸을 시작했는데 하... 너무 좋더라 등또 따뜻하니 잠이 솔솔왔다 ㅎㅎ

이렇게 1일차 일정이 끝이 났다. 먹고 108배하고 효소선차 먹고 ~ 쑥듬하고 ~

예슬이랑 나는 너무 좋다며 ㅋㅋㅋ 좋아했다. 또 다른 느낌에 힐링 템플스테이!



2일차에는 새벽에 108배 하고 숲속 산책하고 옥온구 체험 ~ 마지막으로 회향식을 하고 점심공양을 하고 귀가!

2일차는 다음에 자세하게 또 글을 작성해야겠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