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사서 써보고 느끼고

[WD 외장하드 직구] 8TB 10TB 12TBㅋㅋ 진짜 최고

728x90
반응형

 

[WD 외장하드 직구] 8TB 10TB 12TBㅋㅋ 진짜 최고

 

지난번에도 구매했는데 이번에 또 직구하게된.. ㅋㅋㅋ

그것은 바로 WD 외장하드 ~!!

외장하드라고 하면 2가지 종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휴대성이 용이한 휴대용 외장하드 ~~!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회사에 연결했다가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그냥 컴퓨터에 USB 연결하고 전원도 연결해서 가지고 다니는게 아니라 그냥 컴퓨터 외부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하드

내가 구매한 것은 컴퓨터 용량 때문에 구매한 12TB WD 외장하드 ㅎㅎ

사실 요즘 메모리카드도 너무 잘나와서 휴대용 외장하드 필요성을 느끼진 못하고 있고

컴퓨터 용량이 부족해서 외장하드를 구매했다.

요즘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4k 영상도 많이 촬영하고

사진도 고해상도로 남기면 용량이 정말 많이 부족하긴 한 것 같다.

예전에는 1TB (1000GB) 정말 크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12TB를 구매하고 있다..ㄷㄷㅎㅎㅎ

전에는 10TB 구매했는데 12테가 있는지 모르고...ㅋㅋ 10테라를 구매했었다는...ㅋ

10테라 구매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WD 이지스토어 외장하드] WD easystore 10TB 외장하드 직구!

[WD 이지스토어 외장하드] WD easystore 10TB 외장하드 직구!​​19.10.02​요즘 회사도 그렇고 내 ...

blog.naver.com

참고로 WD easystore 외장하드는 8TB 10TB 12TB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

그냥 돈 조금 더 주고 12테라 구매하는게 개꿀임

직구는 큐텐에서 최저가 검색해서 구매했고

구매 페이지는 게시글 하단에 URL로 올렸다

 

 

 

자 그럼 이지스토어 WD 외장하드 후기 ㄱ ㄱ ㄱ

 

 

 

 

 

 

주문하고 10일정도 지났을까 도착했다

해외 직구는 그냥 주문하고 잊고 있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기억 못하고 있다가 갑자기 택배가 오면 기분이 그냥 좋다 ㅋㅋㅋㅋㅋ

외장하드는 전자기기 제품이라서 안전한 포장을 위해서 3중 포장으로 잘 도착했다.

 

 

지난번에 10테라 구매했을 때는 10테라라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12테라라고 나와있다 ㅎㅎ

 

 

 

 

 

 

 

 

박스에 보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USB 3.0을 지원하고 윈도우 그리고 맥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다.

아마 맥을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럴 때 이런 외장하드 하나 구매하면 용량 걱정은 끝~!

​ㅋㅋㅋㅋ 진짜 이게 하나 있으면 용량에 대한 갈증은 어느정도 해소를 할 수 있다. 

 

 

 

 

 

 

 

 

 

뭐 제품은 아주 간단하다.

외장하드 그리고 USB 케이블 ~

전원이랑 설명서

 

 

 

 

 

 

설명서는 영어인데 다양한 언어로 나와있었다

다행히도 한국어가 있어서 떙큐

 

 

 

 

 

직구에 가장 큰 단점은 바로 ... 110v 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돼지코를 넣어주기 떄문에 그냥 사용하면 된다.

 

 

 

 

 

뒷부분을 보면 USB 3.0, 전원 이렇게 연결하는 곳이 있는데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비닐도 이렇게 붙어 있는데

지난번에는 바로 보호필름을 제거 했는데 지문이 잘 묻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제거하지 않았다 ㅎㅎ

나중에 좀 더 쓰다가.. 기분전환하고 싶으면 그때 제거하는 걸로 ㅎㅎ

 

 

 

 

 

블루 USB

이것이 USB 3.0 ~~

컴퓨터도 보면 블루컬러 USB가 있는데 그곳에 연결해주면 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10테라 ~

그리고 이번에 구매한 12테라 3개 놓고 사진 ㅋㅋㅋ

 

 

 

 

 

 

그리고 컴퓨터에 연결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스샷

전체 크기가 10.9TB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거라 ㅋㅋ

근데 1테라나 까먹다니 ㅠ ㅠㅋ

아무튼 4테라 4가 사용하는 것보다 이렇게 12테라 하나 사용하는게

데이터 관리하기도 편하고 좋다 ~!

구매 페이지는 아래 URL~!

큐텐에서 최저가로 WD 외장하드 구매 완료 ㅎㅎ

 

[232,150원](▼35%)[Western Digital][앱쿠폰가 $180] WD 웨스턴디지털 이지스토어 8TB/10TB/12TB 외장하드 돼��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WD 이지스토어 8TB 외장하드 :컴퓨터 / 게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쿠팡에서도 찾아보니 판매를 하고 있었고 환율에 따라서 쿠팡이 더 저렴할 때도 있고

큐텐이 더 저렴할 때도 있는데 두개 비교해고 구매하면 된다.

차라리 20테라 이렇게 큰 사이즈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ㅋㅋ

하지만 12테라로 충분히 좋다 굳굳

​몇년뒤에는 50테라 이렇게 외장하드도 팔겠지 ?

ㅋㅋㅋ 사진 정리도 이제 마음 편히 할 수 있구나 크허허헣

 

혹시라도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체크하고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