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 쓰기 /사서 써보고 느끼고

[샤오미 공유기 직구]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ac2100 후기

728x90
반응형

[샤오미 공유기 직구]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 ac2100 후기

 

19.12.12

이번에 또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ㅎㅎ

샤오미는 역시 직구가 정답이다.

아직 한국에 판매하지도 않고 직구가 요즘 잘되어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바로 샤오미 공유기인데

신제품으로 지금까지 없던 공유기 디자인! AC2100 제품이다.

샤오미에서 나온 최신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로

샤오미 공유기 중 최상위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가격은 또 저렴하다.

참고로 전에 사용했던 공유기는 아이피타임 제품 A3008-MU

8포트 기가인터넷이 가능한 제품이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blog.naver.com/mimiiam/221551366909

 

[8포트 와이파이 기가인터넷 공유기]아이피타임 A3008-MU

[8포트 와이파이 기가인터넷 공유기]아이피타임 A3008-MU​​​19.02.12​인터넷을 1년 넘게 KT 기가...

blog.naver.com

 
 
 

근데 이번에 왜 샤오미로 갈아탔냐면

사실 8포트라서 아이피타임을 구매했는데

스위칭허브를 구매하면서 굳이 8포트가 필요 없었기 때문이고

추가로 회사에서 샤오미 IOT 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공유기도 샤오미면 연결과 관리면에서 편할 것 같았다ㅋㅋ

 

구매는 12월초에 했고 12월 12일에 받아서 약 2주간 사용한 후기~ ㄱ ㄱ ㄱ

 

 

 

 

이번에도 큐텍에서 직구를 하게 되었고

구매 페이지 링크는 게시글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직구는 7일정도 걸렸고 주문하고 잊고 있다가 갑자기 와서 기분이 좋았다 ㅋㅋ

 

 

 

 

 

 

뭐 어쩔 수 없는 직구 최대 단점은 바로 110V

하지만 판매처에서 이렇게 돼지코를 하나씩 넣어주니 지금까지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다.

 

 

 

 

 

 

직구라서 중국어로 나와있는데 큐텐 구매 상세페이지에서 자세한 스펙이 확인 가능하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AC2100 듀얼주파수 (2.4GHz, 5Ghz)

기가바이트

듀얼 코어 CPU 고속 멀티캐스트

360도 숨김장치 안테나

전방향 균일 커버

본체, PC, 스마트폰, 전단말기 해외 게임 가속화

샤오미 스마트홈 연동

128M 대용량메모리 안정적 연결 / 128대 단말장치

당연하지만 기가바이트 연결이 가능하고

최대 1000M 고속 광대역을 제공한다 ㅎㅎㅎ굳굳

회사는 1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1기가를 받아서 1기로 주는 공유기!

 

 

 

열었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 않았다.

그래도 첫 인상은 굉장히 깔끔했다.

 

 

 

 

 

 

노란색 1기가 지원 랜케이블이 들어있고

전원이 함께 들어있다. 아쉬움이 있는 110V ㅎㅎ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 중국어 설명서 ㅎㅎ

하지만 언제가 다시 찾게 될지 몰라서 이렇게 촬영해서 업로드 했다.

 

 

 

 

애플 원형 맥프로디자인과 비슷한 것 같다 ㅎㅎ

하지만 크기는 생각보다 매우 작았다.

직경 12cm

높이 21.3cm

 

 

 

 

 

 

바닥에는 시리얼넘버와 모델명이 나와있다.

 

 

 

 

 

그리고 뒷부분에 기가인터넷 WAN포트와 3개의 LAN포트가 있으며 1000M 고속 광대역을 제공한다고 한다 굳굳

리셋버튼과 전원도 뒤에 연결하면 된다

 

 

 

 

안테나 4개가 내부에 장착되어 있고

입체식 열 방출구조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윗부분에 큰 환풍구를 확인할 수 있고 바람이 나온다 ㅎㅎ

 

 

 

 

 

시놀로지 나스랑 KT 모뎀 그리고 아이파타임 스위칭허브까지 연결 세팅 완료

 

 

 

 

 

 

샤오미 공유기 어플을 다운받아서 어플에서 설정을 해주면 된다.

먼저 공유기 펌웨어업데이트가 있어서 업데이를 하고 있고 불빛이 주황색이 들어왔다.

 

 

 

 

 

업데이트까 끝나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고 문제 없이 잘 작동한다 ~!!

잘 작동할 떄는 위처럼 푸른 빛이 두개 들어와서 깜빡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예전에는 화이트 디자인이 많았는데 요즘 애플에서도 그렇고 블랙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시놀로지 나스 / KT 모뎀 / 공유기 / 스위칭허브까지 모두 블랙이라 통일감있다 ㅎㅎ 만족 뿌듯 >_ <

 

 

 

 

 

 

샤오미 와이파이 어플로 들어가면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제품이 연결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속도 체크부터 와이파이 최적화도 가능하다

먼저 첫 페이지는 어떤 기기가 몇시간전에 연결이 되었는지 어플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이상한 연결이 있으면 바로 차단을 할 수도 있고 제한을 걸 수도 있다.

자녀가 있다면 그 아이 와이파이 접속을 제한을 걸수도 있다 ㅎㅎ

 

 

 

 

 

 

그리고 원터치 속도 측정으로 나온 속도인데 벤츠비랑 측정속도가 달라서 어떤 것이 정확한지 모르겠다 ㅎㅎㅎ

벤츠비 어플로

다운로드 383Mbps (47.9MB/s)

업로드 287Mbps (35.8MB/s)

나왔는데 업로드 속도가 차이가 이상하게 크게 나온 것 같다.

샤오미 공유기 어플에서 확인되는 것처럼 4k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다.

그리고 와이파이 최적화 기능도 있다 ㅋㅋㅋㅋ

그냥 한번 해주면 더 빨라지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방화벽 기능과 공유기 설정

하드웨어 및 시스템에서 업데이트도 가능하고 공유기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도 가능하다

 

 

 

 

 

 

 

그리고 공유기 주간 리포트

1주일동안 사용 내역을 보여주는데 가장 아쉬운 점은 이부분이 중국어로 되어있다 ㅠ ㅠ 힝

그래도 느낌으로 보면 1주일동안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다.

나도 몰랐지만 우리 회사에서 ... 1주일동안 163기가를... ㄷ ㄷ ㄷ

그리고 금메달로 보아 문제는 없는 것 같다ㅎㅎ

 

 

 

 

 

 

 

 

더 많은 도구에서 정밀 속도 측정을 해보았는데

아까랑 다르게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잘 나온다 ㅎㅎㅎ

결론은 속도 참 잘 나온다.

이번에 샤오미 공유기로 교체하고 무엇보다

회사에 있을 때 와아파이 연결이 더욱 잘 되었던 것 같고

화장실이 외부에 있어서 화장실 가면 벽을 2~3개를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이 끊겼는데

샤오미로 교체하고 나서는 화장실도 와이파이 연결도 잘되고 속도도 잘 나온다.

그리고 미홈에 연결하는 샤오미 전자기기들이 회사 많다.

가습기, CCTV, 공기청정기, 스마트플러그, 온습도계 등등

근데 이번에 아이피타임에서 샤오미로 갈아타면서 이런 IOT 제품 연결이 더 잘 되는 것 같다.

연결도 쉽고 관리도 쉽고 무엇보다 끊김이 없다.

속도도 잘 나오고 ~~ 가격도 저렴하고 진짜 강추 공유기

인터넷에 아직도 AC2100 샤오미 라우터 공유기 후기가 많이 없는데 

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스면 좋겠다. 

 

 

집에 샤오미 제품이 많다거나 저렴하고 고성능! 그리고 예쁜 디자인 제품에 공유기를 찾고 있다면

샤오미 기가와이파이 AC2100 직구 적극 추천하고 싶다.

 

 

지금까지 AC2100 후기를 남겼는데 혹시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직접 직구한 큐텐 상세페이지 ~!

구매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qoo.tn/AFIKKR/Q134712372

 

[41,670원](▼5%)[Xiaomi]샤오미 라우터 AC 2100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샤오미 라우터 AC 2100:컴퓨터 / 게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쿠팡에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